1. 12.10버전부터 옷가격이 되게 비싸짐, 스팀오디오 재출시 비소리를 더 줄여줌
(팁: 비오는 소리는 현실 24시간중 2~3번 유지시간은 2시간정도 되고 폭풍우와 벼락동반의 경우 2~3시간 유지)
2. 12.13버전은 약 올해 말 출시
3. 무기 고장시스템, 과열, 방탄복 커스터 마이징, 방탄복 히트박스는 패치 연기
4. 스오탈은 리저브의 약 10배정도 된다/나중에 나올 스토리에 찾아오거나 하는 것이 더 늘어난다고 함.
5. 12.11에는 팩토리 확장(팩토리 보스도 추가될 확률이 큼<해머를 들고 나온다는... 농담일지도>), 관성 시스템 개선으로 좌우피킹 너프
6. 지향사격 메타가 굳어지면 지향사격 하향 패치를 할 예정이다.
7. 로우스탠딩, 하이스탠딩 같은 모션을 만들어서 상시 견착상태인 현재 캐릭터 모션을 바꿀 것
( 스탠딩 자세에서 견착 상태로 바꿀 때는 딜레이와 스태미너 소비가 있을 것이다.)
8. 고난도 애니메이팅 (파쿠르, 시체 혹은 쓰러진 사람 끌어당기기, 사다리타기, 좌우 파지법 변경 등)은 지금도 계속 연구, 개발 중이며 끌어당기기 모션이 생긴다면 기절, 의식불명, 선 자세 불가 등의 디버프도 만들 것이다.
9. 전반적인 안정성 업데이트가 주류일 것이며, 작은 신규기능 몇 개가 생길 예정
10. 신규 무기로는 STM-9(러시아제 9mm 반자동(?) AR), PL-15권총(니키타 曰 글록보다 좋을 것)
11. 스팀오디오 복귀
12. 캐릭터스킨(레그맨이 파는 옷) 가격이 오지고 지리게 많이 오를 예정이니 살거면 미리 사둬라.
13. 빗소리를 한 번 더 줄일 것 (니키타 曰 : 탈콥에서 비 내리는 조건은 현실 기준으로 24시간 동안 3번의 확률이 있는데 한 번 내리면 현실 시간으로 1시간 30분 정도 내린다고 함)
14. 12.13패치는 올해 말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고 함
15. 곧 스오타 신규 티저영상에서 신규 지역을 공개한다고 함
16. 무기 고장 시스템, 방탄복 커스터마이징, 방탄복 히트박스, 총기 과열 시스템 연기 됨
17. 레이드 드라마는 타르코프에 공개될 스토리라인 퀘스트의 일부를 보여준 것이며 스토리라인 퀘스트는 이미 준비는 끝났고 공개를 준비중이라고 함
18. 12.11 패치 때 팩토리 확장이 있을 것. 스오타보다 먼저 나오는 것
19. . 관성시스템은 12.10 패치 때 테스트를 하고 12.11 때 본 서버에 패치될 것. (a랑 d 눌러서 하던 깔짝깔짝 피킹 씨게 너프한다는 얘기)
20. 니키타 曰 : 스오타의 탐색 가능 지역은 리저브의 10배는 될 것이다.
21. 현금 거래 관련 언급 : 단순히 레드키, 블루키를 한번 던져줬다고 해서 밴을 먹진 않는다. 하지만 현거래 계정은 티가 난다.
22.하이드아웃 사격장을 3단계 업그레이드로 바꿀 예정. 움직이는 과녁이 생기고, 사격장 거리가 더 멀어지는 등
23. 레이드 안에서 컨테이너 밖의 아이템 (루팅한 아이템이나 가방, 리그에 있는 아이템 등)을 컨테이너 안으로 못 넣는 기능을 테스트 서버에서 적용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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