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모험가 이야기(모바일)


[목차]

1) 모험가 이야기가 무슨 게임인지

 

2) 보석을 어떻게 얻고 or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3) 5900원짜리 패키지는 구입할만한지


1) 모험가 이야기가 무슨 게임인지

 

스토리형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이다. 내가 모험가 이야기말고 스토리형 텍스트 어드벤쳐 게임은 서울 2033밖에 알지못해서 서울 2033이랑 비교하면서 알려주겠다. 장르는 서울 2033과 비슷하나 배경은 중세 판타지 세계이다.

서울 2033은 가젯(쉽게 말하면 직업?에 관련된 능력)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메인이였다면,

모험가 이야기는 자신의 스탯을 중심으로 확률적 성공으로 이벤트를 이어나가게 된다.

또 장비를 장착함으로써 전투력을 높이고 적과 상대하는 전투 방식을 지니며, 전투에서 진다고해서 한번에 게임오버가 되는건아니다. 

특유의 편안함을 주는 브금이 중세 판타지라는 소재와 어울려 몰입감을 증가 시켜준다.

 

*게임오버: 전투에서 지거나, 특정이벤트에서 잘못된 선택지를 선택하게되면 체력이나 정신력이 조금씩 깍이게된다.

이때 체력,정신력 0이되면 게임오버가 된다.

*엔딩: 모험 진행도가 100%가 되거나, 중요한 이벤트에서 승리 혹은 패배를 하면 끝난다.


2) 보석을 어떻게 얻고 or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보석은 업적, 새로운장비획득, 새로운 엔딩,새로운 몬스터 등 도감을 한개씩 채울때마다 보석을 주는 시스템이다. 

(내가 알기론 장비는 1개, 새로운 엔딩은 2개? 로 주는걸로안다)

 

도감말고도 얻는방법은 광고를 시청하게되면 보석 2개를 준다.

보석을 사용할수있는 시스템은 굉장히 많다고 볼수있다. 

 

커스텀 캐릭터만들기, 게임진행중 생기는 이벤트(보석먹는아이 등), 스텟구입, 새로운 스토리구입등 보석으로 구입할수있는게 생각보다 많이있어서 보석은 조금 귀중하다고볼수있다.

 

1. 커스텀 캐릭터 만들기는 이름,성별,외모,모험목표(이건 보석으로 스토리를 구입하면 추방된 마법 학도 목표가 생긴다),특성, 능력치분배(스텟)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보다 안전하게 모험을할수있는 방법이있다.

 

2. 보석먹는아이는 보석을 2개를 주게되면 자기가 전 스토리때 쓰던 유용한 아이템을 랜덤하게 한개 선물로주게된다. 

즉, 아이템 계승이라고 보면된다.(초반에 전투력이 적어 스토리가 힘들면 이 스토리를 이용하면된다. 내가 해본결과 보석을 주고나면 그판에서 더는 안나오는걸로안다)

 

3.스텟구입

보석 10개로 고정적인 스탯을 구입할수있다. 

4. 스토리

스토리는 추방된 마법 학도, 전염병이있다. 

추방된 마법 학도는 보석이 아직 모이질않아서 못해봤다.

전염병은 구입해서 플레이를 해봤는데, 마을에 전염병이돌고 성기사들이 마을을 부시고 마을 주민들을 학살하거나 주인공이 막거나 이렇게 선택지로 시작한다. 생각보다 재미있으니 구입해서 해보셔도 보석 30개는 아깝지는않다.


3) 5900원짜리 패키지는 구입할만한지

솔직히 다른 게임들에 비해서 이게임에 한개밖에없는 패키지고, 5900원이라는 혜자스러운 가격이 있다. 

나는 솔직히 5900원 안써도 이게임 재밌게 즐길수있다. 고 생각하시면 안사시면되는데,

5900원정도면 스토리 다보고싶다. 그러시면 혜자 패키지이긴하다.(단. 이게임을 한두번하고 안하는사람은 구입안하는게 좋다)

 

전 저장 불러오기 이걸로 이게임에 엔딩을 다 보진못했지만 기본적인거는 다봤다고 할수있어서 충분히 재밌게 느껴졌다고 생각듭니다. (저장 불러오기를하면 도감%가 저장되질않아서 따로 수치를 작성못함)

 

요즘처럼 모바일게임 할거 없으실때 모험가 이야기 한번 해보시는것도 의외로 자기만에 최애 명작이 될수도있다